회원정보
  • 미사안내
  • 예비신자안내
  • 천주교소개
  • 성인/성경/성가 찾기
  • HOME
  • >
  • 회원가입

회원 가입 1단계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신관동천주교회(이하 교회)와 이용자(이하 회원) 간에 홈페이지(www.skcatholic.or.kr 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교회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회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해지라 함은 이용계약의 해약을 말합니다.
⑥ 탈퇴라 함은 이용계약 해약을 위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신청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교회에서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교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3) 회원가입에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자는 언제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시 이용자의 신상정보는 교회에서 회원본인에게 자료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관리 및 통계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과 약관의 동의)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자가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교회는 이용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교회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주소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이용자는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의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교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교회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교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제한)
1) 교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②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교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교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교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교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교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1) 교회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교회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 2 항의 규정이 아닌 경우 원칙적으로 ID변경은 불가합니다. 단 부득이 회원이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탈퇴하고 재 가입신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5) 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교회의 의무)
1) 교회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교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교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교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 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교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교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서비스 회원 정보수정 또는 유선연락 등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교회에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교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교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교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교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교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교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11 조 (천재지변)
1) 교회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 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교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 에는 그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중지)
1) 교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회원들의 의사에 반하는 음란, 저속, 협박성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④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⑦ 타인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⑧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회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⑨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⑩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⑪ 교회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⑫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종료에 관한 기준은 서비스 안내나 내부 실무자의 결정에 의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1) 교회는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을 제한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회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해 이의가 있을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교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교회는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4 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해약)
1) 회원은 주소 등 회원가입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변경하거나 또는 전화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해당 이용계약을 해약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에 정한 바에 의해 탈퇴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5 조 (면책)
1) 교회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교회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교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교회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6)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세부사항은 각 서비스별 이용규칙에 따라 교회는 면책의 권한을 가집니다.


제 6 장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교회주소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1.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천주교 신관동성당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 (주민등록번호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기본입력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주소
- 추가입력항목 : 생년월일, 세례명, 홈페이지와 블로그(있는 경우)
- 자동수집항목 : 접속IP, 서비스 이용기록
- 개인정보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3. 개인정보 이용 목적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가입회원의 권리 보장 및 아이디 도용, 명의도용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성명,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주소, 연락처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절차에 이용
- 접속IP, 서비스이용기록 : 부정 이용 방지, 서비스(홈페이지) 개선 및 보완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에 사용

 

4. 개인정보열람 제한사항
개인정보의 열람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한 회원본인으로 제한합니다.
단 회원본인 이외에 개인정보 열람은 서비스운영에 필요하다 판단되는 최소한의 관리자로 제한합니다.
관리자 : 서비스 게시물 운영 관리자, 서비스 운영 프로그래머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목적 달성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보유합니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원탈퇴 시
회원이 회원약관에 의거 정상적인 탈퇴 절차를 밟아서 탈퇴할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즉시 파기합니다.
단, 회원이 회원약관에 의거 서비스중지 및 이용종료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원 정보 중 일부는 지속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의 정도에 따라 법률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에의 제공 등 목적을 위하여, 회원탈퇴 후에도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일정한 시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